서울 강남구지회(지회장 황수연)는 지난 9월 3일 오후 2시 강남구지회 회의실에서 서명옥 국회의원(국민의힘 강남갑)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추석을 맞이하여 본회 임직원들을 격려하고 강남지역 어르신들에게 인사를 드리기 위해 본회 방문을 계기로 마련된 것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형재, 이새날 서울시의원과 전인수, 강을석, 황영각, 손민기 강남구의원 등이 배석하였다. 본회에서는 황수연 지회장을 비롯하여 김준수, 박태순 부회장과 주 경우 외 4명의 경로당 회장, 이환래 이사 및 유덕규 노인대학장 등 총 11분이 참석하여 환담을 나누었다.
황수연 강남구지회장은 간담회에 참석한 서울시의원, 강남구의원과 본회 임원 및 경로당 회장 등 참석자를 소개한 후 김형재, 이새날 시의원의 최근 활발한 의정활동과 강남구지회에 대한 관심과 노력에 감사의 뜻을 전달하였다. 또한 오늘 본회를 방문해 주신 것에 대해 감사의 말씀을 전하면서 “추석 명절을 앞두고 여러 의원님들께서는 강남구 노인 어르신들을 위해서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관내 기관 및 기업들의 지정 기부를 적극 추천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하였다. 또한 본회 김준수 부회장의 아드님인 김인병 응급의료학회 이사장의 언론 기사 인터뷰를 소개하며 최근 응급의료 체계의 심각성 및 의료인들의 각성을 촉구하기도 하였다.
서명옥 의원은 “오늘은 제가 여러 말씀을 드리기보다는 추석을 맞아 강남 어르신들께 인사드리고자 온 만큼 어르신들의 말씀을 경청하는 자리로 되어야 한다”며 대화 분위기를 유도하였다. 본회 일부 참석자들은 강남구 노인회의 핵심 사업인 노인 전용 파크골프장 신축을 위해 서명옥 의원님께서 적극 협조해 주실 것을 건의하였으며, 현재 강남구지회가 전국 최초로 운영 중인 ‘파크골프 교실 교육생이 지금까지 무려 250여 명이나 교육을 받고 있어 전국 최고의 파크골프 교육기관으로 강남구 노인회가 도약하고 있음을 소개하였다. 간담회를 마치고 본 건물 입구에서 단체촬영을 마치고 오늘 간담회는 성료되었다.